가족의 식사 시간은 항상 즐거운 전쟁인 것 같습니다. 모든 부모가 아이들이 채소를 먹고 음식을 즐기는 데 어려움을 겪는 걸 잘 압니다. 아이들을 생각하며 오랜 시간을 들여 열심히 준비했지만 먹지 않는 아이들을 보면서 화가 날 때도 있지요. 그래서 엄선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만들 수 있으면서도 아이들이 좋아하여 잘 먹을만한 반찬을 추천해보겠습니다.
1. 고소한 단호박전 - 바삭한 식감
중간 크기의 단호박 2개를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주세요. 갈아진 단호박은 물기를 짜냅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갈아 놓은 호박을 펼쳐주세요. 노릇노릇하게 익을 때까지 구워줍니다. 마지막으로 소금과 후추를 살짝 뿌려주면 맛이 더욱 살아납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케첩, 메이플 시럽, 또는 초콜릿 소스와 함께 주시면 더욱 잘 먹을 겁니다.
2. 떡갈비 – 육즙 가득한 패티
이제는 육즙이 가득한 떡갈비를 만들어 볼게요. 300g의 간 쇠고기에 다진 양파 반 개, 다진 마늘 1작은술, 간장 2큰술, 그리고 설탕 한 꼬집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잘 섞어줍니다! 이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팬에 굽고 잘 익혀주세요. 마지막에 간장, 설탕, 그리고 참기름으로 만든 소스를 떡갈비 위에 뿌려주세요. 따뜻할 때 먹으면 아주 잘 먹을 겁니다.
3. 미역줄기볶음 – 아삭아삭한 식감!
이제 미역줄기 볶음입니다. 미역줄기 200g을 물에 불려서 부드럽게 만든 후, 끓는 물에 잠깐 데쳐주세요. 그런 다음,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간장과 설탕을 넣고 볶아주면, 간단하게 고소한 맛의 미역줄기볶음 완성입니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주면 더욱 맛있습니다.
4. 계란말이 – 폭신폭신한 즐거움!
폭신한 계란말이는 시대를 초월하여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음식이죠! 계란 3개를 깨고 잘 풀어주세요. 소금을 조금 넣고 다시 충분히 휘저어 계란물을 만들어 줍니다. 후라이팬을 달궈서 계란물을 부어주고, 가장자리가 익기 시작할 때 살살 접어주세요. 이 과정을 반복해서 여러 겹의 계란말이를 만들면 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소스, 케첩이나 매운 소스를 식탁에 함께 올리면 완성입니다.
5. 브로콜리 샐러드 – 건강한 아삭함!
브로콜리 샐러드를 소개합니다. 밝은 녹색의 브로콜리를 데치고, 방울토마토와 함께 섞어줍니다. 드레싱으로는 올리브유와 레몬즙, 그리고 소금과 후추를 섞어 그 상큼한 맛을 더해주세요! 견과류나 치즈, 좋아하는 과일을 추가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6. 치즈스틱 – 고소하고 쫄깃한 간식!
치즈스틱은 아이들이 환장하는 간식이죠! 정말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모짜렐라 치즈 스틱을 준비하고,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각각 담아 놓습니다. 치즈 스틱을 밀가루에 굴린 후, 달걀물에 담갔다가 빵가루에 잘 입혀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치즈 스틱을 놓고 중불에서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치즈스틱은 아이들이 간식처럼 먹기 좋고, 케찹이나 마요네즈와 함께 제공하면 더욱 좋습니다.
7. 닭가슴살 튀김 – 바삭한 영양간식!
닭가슴살 튀김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닭가슴살을 얇게 썰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그 다음, 밀가루, 달걀물, 빵가루를 준비합니다. 간이 된 닭가슴살을 밀가루에 묻힌 후, 달걀물에 담갔다가 빵가루에 잘 입혀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튀김용 닭가슴살을 넣어 노릇하게 튀겨주세요. 케찹이나 칠리소스와 함께 제공하면 간편하고 맛있는 한끼가 될 거예요! 치즈스틱과 같이 준비하면 동시에 2가지 간식이 완성되겠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반찬들을 쉽고 빠르게 만들어 만들 반찬을 정하는 고민도 줄이시고, 반찬을 만드는 시간도 줄여 보시길 바래요.